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영화 애니메이션 - 코코 리뷰

by 일상노미 2023. 6. 12.

 

 

영화 코코는 디즈니 픽사의 애니메이션 영화로, 멕시코의 전통 축제인 '망자의 날'을 배경으로 한다. 영화의 주인공은 음악을 사랑하는 소년 미구엘이다. 미구엘은 가족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음악가가 되고 싶어 한다.

 

 

그러던 어느 날, 그는 우연히 자신의 존경하는 음악가 에르네스토 드 라 크루즈와 관련된 기타를 발견하고, 그것을 연주하게 된다. 그 순간, 미구엘은 죽은 자들의 세계로 빠져들게 되고, 자신의 가족 역사와 진정한 꿈을 찾아가는 모험을 시작하게 된다.

 

영화 코코는 감동적인 스토리와 화려한 영상미로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 영화는 죽음과 가족에 대한 주제를 다루면서도 유쾌하고 재미있는 분위기를 잃지 않았다. 영화의 음악도 매력적이다. 영화의 주제곡인 '리멤버 미'는 2018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우수 노래상을 수상했다. 영화의 OST에는 멕시코의 전통 음악인 마리아치와 라밤바 등이 수록되어 있다.

 

영화 코코는 단순한 애니메이션 영화를 넘어서 문화와 역사에 대한 존중과 이해를 심어주는 작품이다. 영화는 멕시코의 다양한 전통과 습관을 섬세하게 재현하고, 죽은 자들의 세계를 화려하고 아름답게 표현했다. 영화는 죽음이라는 주제를 부정적이고 슬프게 다루지 않고, 오히려 삶과 사랑에 대한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했다.

 

 


영화를 본 후에는 자신의 가족과 친구들에게 감사하고 사랑하는 마음이 커지게 된다. 영화 코코는 디즈니 픽사의 명작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영화는 스토리와 음악, 그래픽 등 모든 면에서 완벽하다고 할 수 있다. 나는 이 영화에 5점 만점에 5점을 주고 싶다. 영화를 보면서 웃고 울 수 있는 감동적인 경험을 하고 싶다면, 영화 코코를 추천한다.